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몬스테라 에요.

오늘은 비가 부슬부슬오는 날씨네요..

이런날은 파전에 막걸리가 생각나는데 말이죠.

제가 오늘 소개시켜드리려는집은 파전집은 아니지만 막걸리와 어울리는 음식들이 있는 공덕 맛집 이에요.

공덕 시장에서 파는 전도 괜찮지만, 너무 정신없잖아요.

깔끔하게 마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릴 오늘의 공덕 맛집은 운주당 이라는 가게에요.

여기는 만두전골 전문점이구요, 기성품이 아닌 가게에서 직접 빚은 만두로 음식을 만들어요.

메인거리가 아닌 곳에 주택가에 위치해 있어서 아시는분만 찾아가실 수 있는 그런 공덕 맛집이에요.

메인은 만두전골이구요, 만두전골 외에도 군만두, 찐만두, 완자, 장육, 해물파전도 팔아요.

이중에 샐러드 군만두도 이집 메뉴중에 유명한 메뉴인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여기는 지평막걸리를 팔아요. 막걸리 좀 드셔보신분들은 아시죠 지평의 맛있음을... 

저는 이날 식사하러 간거라, 만두 전골 소자를 시켰어요.

공덕 맛집 운주당 만두전골

어라 제가 알던 만두전골이 아닌, 샤브샤브처럼 야채, 버섯이 많이 들어가있고 맑은 국물이에요.

샤브샤브와 버섯전골의 중간 버전 느낌이에요.

만두는 한국답게 반반으로 나옵니다. 고기만두 반, 김치만두 반, 한국인은 반반이죠! 

공덕 맛집 운주당 만두전골

놔주시면서 끓으면 먹어도 된다고 하셔서 기다려봅니다.

아 이집의 특이한 메뉴인데 기다리면서 먹을게 있어요.

다들 예상하신 이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이게 특이한건 절대 아니구요. 짜잔!!!

쌩뚱맞을 수 있지만 샐러드가 턱하니 나옵니다, 그것도 리!코!타! 치!즈!와 함께

디저트가게에서 나올 비주얼로 나옵니다.

궁합이 맞나 하면서 싹 다 비웠습니다 .ㅋㅋㅋㅋㅋ 궁합이고 뭐고 상큼하니 맛있더라고요 *0*

만두전골만 먹고가기는 아쉬워서 하나 더 시켜봅니다.

공덕 맛집 운주당 군만두

얘도 반반으로 나와요! 한국음식 만쉐 \(- -)/

반은 갈비 군만두이고 반은 새우 군만두에요.

이것도 공덕 맛집 답게 맛..맛있습니다. 만두전골 들어갈 배가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흐규흐규

 

 

공덕 맛집 운주당 만두전골

 

 

공덕 맛집 운주당 만두전골

 

그래도 만두전골 공덕 맛집인 운주당의 메인메뉴에 집중해야만 해요 !!

다시 정신을 차리고 만두 전골의 만두를 분해해 보았습니다, 사진에서 잘 느껴지실지 모르겠지만, 여기는 만두소가 아주 알차게 많이 들어가 있구요, 양파인지 씹히는 식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담백하면서도 씹히는 맛이 있어서 만족하며 먹었습니다. 저는 김치보다는 고기가 맛있었는데 같이 먹은 사람은 자기는 김치가 더 맛있다네요.

김치는 매운느낌보단 담백함에 더 집중한 김치 만두 였어요.

만두전골의 국물은 샤브샤브 국물 느낌의 담백하고 깔금했어요.

배추 등 야채들도 많아 으슬으슬 한날 먹기 좋은 그런 느낌의 국물이었어요.

공덕 맛집 운주당 만두전골

만두 소스는 간장과 겨자를 섞어서 만들라고 하셔서 그렇게 만들었구요, 개인 취향에 맞게 만들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칼국수면 투하해서 칼국수까지 클리어하고 돌아왔습니다.

보슬보슬 비가오거나, 으슬으슬 몸이 춥거나 한날!

뜨끈한 국물과 맛있는 만두를 함께할 수 있는 공덕맛집 운주당 한번 들려보세요.

아 안에 인테리어도 한옥인테리어로 고풍스럽고 좋아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