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몬스테라 입니다.


태풍 솔릭 때문에 연일 뉴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관심없다가 당장 내일 한국 상륙한다고 하니 좀 찾아보았어요.

태풍 솔릭의 예상 진로와 상세 내용 포스팅하겠습니다.


솔릭(SOULOK)은 제 19호 태풍으로 한반도를 관통한다는 것은 다들 들으셨겠죠?

태풍이 한반도 22일 오후 3시쯤 제주도를 지나 23일 오후 전남 해안으로 진입하여 상륙할 것으로 예상되고,

23일 오후와 24일 오전 내 강원도를 지나 동해상으로 이동하는 경로로 예측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태풍의 오른쪽 반원에 해당 되는 경남지역에 근 폭우가 예상된다고해요.

22일 밤 누적 강수량 400mm이상 예상, 최대 순간풍속 20~30m/s

아마도 바다를 지나 첫상륙할때의 위력이 가장 강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기상청에서는 태풍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게 되는 22일에 남해동부 먼바다에 태풍 예상특보를 발효하고 경남/부산 전역에 강품 예비특보를 내렸습니다.


현재 솔릭은 2010년의 제7호 태풍 곤파스와 경로가 위치가 유사하다고 해요.

제가 알기로는 매미가 가장 한반도에 가장 큰 타격을 준 태풍으로 알고 있는데, 곤파스 때에만해도 사망 6명, 부산 11명의 인명피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인공위성 사진을 보니 크기가 어마어마하네요. 

<출처 : 기상청 인공위성 사진>



반대로 일본 기상청에서는 19호태풍에 대해 서귀포->인천->북한->중국 동북구 라고 좀 더 서쪽을 향해 상륙할 것이라 예상했다고 하네요. 

또한 일본에는 시마론이라는 태풍도 오고 있다고 하죠.


누가 맞고 틀리든 잘 대비해서 피혜는 적고 가뭄은 해소 될 만큼의 비만 오길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