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몬스테라에요.


어제는 5G, 5세대 이동통신 시대에 변화할 세상에 대하여 포스팅 했어요.

그렇다면 5G폰은 사야해? 말아야해? 어쩌라는거야? 이런 생각이 드셨을 거에요.


그렇다면 영화 레디플레이어원을 보면 정답이 나옵니다 !!

5G시대에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킬러서비스로 AR, VR이 화두가 되고 있기 때문이에요.


극장가 휩쓰는 베스트셀러 원작 영화들!


5G가 되면 기존 LTE 시대보다 더욱 풍성한 Rich Media가 전송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5G 스마트폰을 구입하시면 LTE 스마트폰 유저들은 사용할 수 없는 실감나는 가상세계를 체험하실 수 있어요!

여담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저는 가상세계에서 오버워치 영웅들을 만나는 장면에서 너무 설레더라구요+_+

실제로 최근 통신사들은 AR/VR 서비스를 5G 상용화에 발맞추어 준비하고 있다고 발표했어요.


아참, AR하고 VR의 각각 Augmented Reality, Virtual Reality의 약자에요


AR/VR은 기존 2D 고해상도 영상 대비 6배에 달하는 네트워크 용량이 필요해요.

VR컨텐츠는 시청자의 눈과 디스플레이 사이의 거리가 매우 좁아, 기존 2D 비디오 보다 훨씬 더 촘촘한 픽셀 데이터가 필요하고, 360도의 모든 각도의 영상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하기 때문이에요.

스마트폰에 용량도 높아졌고 다운로드 받아서 재생해도 되지 않느냐고 이게 왜 5G에서 필요하냐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여기서 한가지 문제가 더 있어요, 바로 촘촘한 영상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VR콘텐츠를 재생하기에는 스마트폰의 컴퓨팅 성능이 아직 역부족이라고 해요. 게다가 다운로드하는데까지 기다리는 지루한 시간은 덤이구요.


AR/VR의 활용분야는 너무도 다양해요.


좋아하는 아이돌 스타를 내가 원하는 각도에서 볼 수 있어요, 게다가 3D이기 때문에 실제로 나만을 위한 단독 공연을 해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기절 (o/__ __)

해외 유명한 공연을 모니터 중계화면으로 보지 않고, 현장에 있는 것 같이 체감하며 들을 수 있답니다. 우리나라에 자주 오지 않는 해외 유명 가수의 콘서트를 현장에 간것 처럼 볼 수 있다니 생각만해도 너무 좋네요. 또, 가고싶었던 해외를 아무때나 현지에 있는 것과 같이 체험할 수도 있고, 아이들 교육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아이들의 스마트폰에 AR앱을 이용해서 기원전 살았던 공룡 들을 3D로 보여줄 수도 있어요.


이렇게 5G 스마트폰을 사면 5G 이동통신을 사용하면 할 수 있는 게 무궁무진 하답니다.

전 5G 스마트폰 나오면 꼭 사야겠어요 !!!


[5G관련 다른글]

[IT, 5G] - 5G시대는 뭘까? 이것만 알면 된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