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몬스테라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가 너무 좋네요. 이런 날은 또 퇴근 후에 한잔 해야 하는 맛 아닌가요?? 오늘 소개할 곳은 LG 사이언스 파크에 있는 곱창집이에요. 마곡 발산역에서 원당 곱창은 필수 코스랍니다. 저도 처음가보고 곱창 맛에 소스라치게 놀라고 당골다집을 하고 왔답니다.

 

 


 

원당곱창

마곡 발산역 곱창 핵맛 집 존맛탱

 

원당곱창 간

 

이 곳입니다. 드디어 저도 처음 먹어보게 되었는데요. 이미 사실 곱창 맛집으로 엄청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제가 먹어보고 추천드리는 것도 있지만 여기는 이미 유명한 곳이라 알만한 분들은 다 아시리라 믿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곱창 맛집 가보겠다고 오시면 위험해요. 이 곳은 마곡 LG 사이언스파크 때문에 퇴근 시간에는 이미 LG 직원분들이 모든 자리를 점령하고 있어요ㅜㅜ

 

별생각 없이 한번 먹어볼까? 하고 저녁시간에 갔다간 오늘 저녁 망 feel.... 저는 빨간 날 갔는데도 줄을 서는 상황을 목격했거든요!! 더군다나 제목에서 조심하라고 했던 이유! 8시도 되기 전에 줄을 슨 손님분들께 "곱창은 다 떨어졌습니다"!!!!라고 하는 충격적인 사 실!! 곱창 먹으러 와서 줄 섰는데 곱창이 떨어졌다고요? 저는 참 운 좋게 먹었구나~ 생각이 들었답니다.

 

메뉴판

원당 곱창의 메뉴예요. 가장 많이들 선호하는 모둠 곱창은 23,000원이고 순곱 창은 24,000원이에요. 가격 대비 양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가격이 높다고 하기에는 애매하네요. 참고로 와이프와 저는 순곱 2개 주문했는데 추가 주문 없이 둘이 잘 먹었답니다. 옆 테이블에 있던 분들은 다들 볶음밥을 시켜드시긴 하던데 저희는 참았어요. 너무 먹어보고 싶은데 참았어요! 왜냐면 바로 인근에 연안 식당으로 2차를 가기로 결심했거든요!!

 

볶음밥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주변 사람들이 전부 다 먹고 있었지만 저는 돼지가 아니기에 참았습니다. 연안 식당가서 게살비빔밥과 해물탕을 먹기 위해 참았습니다. 저는 곱창에 볶음밥까지 먹고 연안식당 가서 또 먹는 돼지는 아니니깐요!!!

 

순곱창2인

 

이 영롱한 JMT 곱창이 바로 원당 곱창의 비주얼입니다. 다른 곱창집과 비교되었던 것은 항상 곱창집에서 주는 서비스 저 빨간 고기 뭐죠?? 염통?? 아무튼 저게 되게 두툼했어요. 씹는 맛이 다르다고 할까요? 일단 굽기도 더 구워서 미디엄 레어로 구워 먹으면 기가 막힌 맛이 납니다. 곱창이 초벌이 구워져 있는지 기름이 온 사방에 튈정도로 생기지는 않았고 적당히 중앙에 있는 감자와 양파를 익힐 정도만 나왔어요.

 

원당 곱창은 친구와 소주 한잔이든 가벼운 회식자리 정도만 추천해요. 자리가 많이 작은 관계로 대규모 회식은 힘들 것 같고요. 소규모로 삼삼오오 모여 가시길 추천드려요.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사람이 많이 모일 퇴근시간에 가신다면 다른 가게를 가야 할 수도 있다는 각오! 를 하고 가셔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이 곳 원당 곱창을 방문하려면 이 정도 마음가짐은 충분히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맛이랍니다~

 

이상 몬스테라였어요!

댓글